해결된 질문
작성
·
17
0
http://boj.kr/7606eba320de41679c31fffb9ff36d31
이 코드는 맞은 코드이고
http://boj.kr/44198150718f45fbaa3c3bee07710833
이 코드는 틀린 코드입니다.
두 코드에서 다른 부분이라고는 58번줄 if문에서 "n - m == 1" 이라는 조건이 들어가냐 마냐의 차이인데 저러한 조건이 없어도 모든 노드가 연결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n - m == 1 조건이 만족되지 않나요?
만족하지 않는다면 애초에 모든 노드가 연결 안되지 않나요?
답변 2
0
안녕하세요 AA66님 ㅎㅎ
조건이 없어도 모든 노드가 연결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n - m == 1 조건이 만족되지 않나요?
-> 음..트리의 특징은 V = E + 1 이라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 코드는 트리를 찾아내기 위함인데 그러려면 트리의 특징을 로직에 녹여내야 합니다. 이 때문에 들어간 것인데요.
혹시 다른 점이 궁금하신건가요?
*지금 이 코드는 그래프 또는 트리를 뽑아내는 것이라 V != E - 1이 되는 그래프일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주어진 두 코드 중 하나의 코드가 맞고, 나머지 하나는 틀리다는 점에서 흐름의 차이를 보이는 점을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질문에서 제공한 링크만으로는 코드를 직접 분석할 수 없지만, 일반적인 트리나 그래프 이론에서 “n - m == 1”이라는 조건은 주로 특정한 특성을 암시합니다.
트리의 경우, 노드(n)와 간선(m) 사이에는 n - 1 = m이 되어야 모든 노드가 연결된 하나의 단순 연결 그래프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일반 그래프에서는 추가적인 제약 조건 없이 단순하게 연결하려면 다수의 형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추가한 조건이 연결성을 보장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코드를 기반으로 그 차이가 작동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을 파악하려면, 실제 코드의 논리 흐름이나 제어 구문이 실행되는 방식을 검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n - m == 1” 조건이 없어진다면 모든 노드가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닌, 코드의 다른 부분에서 연결 상태를 처리할 수 있는 추가 논리가 존재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가 제공해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유사 사례들의 질문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다른 질문이 있거나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도움을 주실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