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33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현영님, 레이블 인코딩 시의 반복문 내에서의 처리에 대한 질문을 주셨네요.
레이블 인코딩 과정에서 LabelEncoder
객체를 반복문 안에서 다시 선언하는 이유는 컬럼(column) 별로 독립적인 인코딩을 수행하기 위함입니다. 각 컬럼은 고유한 레이블 인코딩을 필요로 할 수 있으며, 모든 컬럼에 대해 동일한 인코딩이 적용되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for col in cols:
le = LabelEncoder() # 각 col에 대해 새로운 인코더 생성
X_train[col] = le.fit_transform(X_train[col])
X_test[col] = le.transform(X_test[col])
사실, 모든 컬럼에 같은 인코딩이 적용될 수 있다면, 반복문 외부에서 한번 선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데이터마다 각 컬럼의 값들이 다를 수 있고, 서로 다른 레이블이 존재할 경우에는 컬럼별로 별도의 LabelEncoder
인스턴스가 필요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 링크를 추천드립니다. 이전 질문에서도 비슷한 논의가 있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