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김영한의 실전 자바 - 중급 2편

제네릭 타입 이레이저 오타인가요?

작성

·

33

0

제네릭 타입 이레이저 PDF 기준 30p 부분인데 컴파일 부분에서 제네릭 타입 정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instanceof나 new를 허용하지 않는다는건 잘 이해를 했습니다.

 

근데 밑에 코드를 보면 public void create() 부분이 일단은

public void <T> T create() {} 로 되어야하는게 아닌가요?

image.png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조아름님.

말씀하신 부분에서 제네릭 타입 이레이저와 관련한 오류 및 제네릭 메서드 선언과 관련한 혼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몇 가지 주요 포인트와 함께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제네릭 타입 이레이저 및 관련 제약:

  1. 타입 정보 소실: 제네릭 타입 이레이저의 개념은 컴파일 타임에 제네릭 타입의 정보가 제거되어 런타임에는 실제 타입 정보가 사라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instanceofnew 키워드를 제네릭 타입과 함께 쓸 수 없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2. instanceof 사용 제한: 제네릭의 타입 T 는 컴파일 타임에 구체적인 타입으로 변환되어 런타임에 해당 타입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instanceof 연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new 키워드 사용 제한: new T() 와 같은 방식으로 제네릭 타입의 인스턴스를 직접 생성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이는 타입 정보를 컴파일 타임에 결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메서드 선언 부분에 대한 조언:

  • public void create() 메서드는 제네릭 메서드가 아닌 평범한 메서드입니다. 제네릭 메서드로 사용하려면 메서드 선언에 타입 파라미터를 명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public <T> T create() {
      // 반환 유형 및 로직 구현 필요
  }

이는 제네릭 타입 파라미터 T 를 선언하고 이를 메서드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제네릭 메서드는 실제로 T 타입의 객체를 반환하도록 구현해야 유효합니다.

제네릭과 관련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기존 질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고려하여 해당 코드의 오류를 수정하거나 보다 잘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제네릭은 자바의 타입 안전성을 제공하면서도 유연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