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64
답변 2
0
안녕하세요. tjrans303님
SessionV6의 close()의 의도는 단순히 socket만 닫는 것이 아니라 그 외에 추가적인 정리 로직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SessionV6의 close()에서 더 많은 코드가 들어가게 된다면 한 번만 받는 것이 보장되는 것이 더 나은 코드겠지요?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와 관련된 질문은 Java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 자원 해제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실수로 ‘close()‘를 여러 번 호출하는 것을 방지하는 메커니즘을 이해하려면, 관련 객체가 자원이 해제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이미 해당 자원이 해제되었을 경우에는 추가적인 작업을 피하는 로직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자원은 한 번만 닫혀야 하며, Java에서는 ‘closed’ 상태를 확인함으로써 불필요한 호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올바른 자원 해제를 할 수 있고, 자원의 잠금, 메모리 릭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관련 주제와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다룬 게시물입니다. 자바에서의 ‘close()‘와 관련된 자원 관리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답변들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강사님이 곧 답변을 제공하실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