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해결된 질문
작성
·
41
답변 2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yein Choi님!
해시테이블과 관련된 시간 복잡도에서 O©는 보통 상수 시간 복잡도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시 함수는 입력 데이터를 특정 범위 내의 자리로 매핑하는데 이 과정이 상수 시간 내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O(1)과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즉, 해시테이블에서 키에 대한 접근, 삽입, 삭제가 평균적인 경우에 상수 시간 내에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나타낸 것이 O©입니다.
반면, O(n)은 선형 시간 복잡도를 의미하며, 데이터의 크기에 선형적으로 비례해서 시간이 증가한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는 데이터 구조의 크기와 관계 없이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는 O©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정리하면:
- O©: 상수 시간 복잡도로, 자료구조의 크기와 무관하게 일정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시테이블에서의 평균적인 접근 시간입니다.
기존 답변 중 “저.. 시간복잡도 관련 질문입니다.(로직 거의 비슷한 거 같은데, 시간초과가 나서요)” 글에서 시간 복잡도의 중요성과 최적화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세부 내용은 강의에서 다루어진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시면 개념 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Heine Choi님!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또 궁금하신 점 있으면 편하게 질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