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61
1
섹션3-기본도형꺼내고 쉐이드배우기
10:15 에딧창 사라지면 물체 지웠다가 다시 꺼내야 하나요? 이동시킨 다음에 좀 더 수정하고 싶다 생각이 들면 바로 수정 안되나요?
다른 3d툴을 썼다가 블렌더를 처음 배워보는데요, 에딧창을 다시 못꺼내는 게 충격적이라서요 꺼내는 방법 없을까요?
답변 3
0
좌측하단에 생기는 창(저는 옵션창이라고 부릅니다.)은 행동 하나 할 때마다 바뀌게 됩니다.
물체를 생성하면 물체에 대한 옵션이, 움직이면 움직임에 대한 옵션이 뜹니다.
해당 물체의 모든 옵션이 들어간 창이라기 보다는 현재 하고 있는 행동의 설정값으로 보는 게 맞습니다.
화면의 빈 부분을 클릭해서 옵션창이 지워졌다면 F9키 또는 View - Adjust Last Operation의 체크를 해제했다가 다시 키면 나옵니다.
다만 큐브를 만들고 움직인 후에 옵션창을 보면 큐브에 대한 옵션창이 아닌 움직임에 대한 옵션창이 뜹니다.
사라진 큐브에 대한 옵션들은 다른 영역에 같은 기능이 있거나 아니면 한 번 수정하면 고치기 어려운 옵션들이라 지나간 옵션창은 꺼낼 수 없습니다.
아마도 큐브나 스피어 등의 물체를 꺼냈을 때의 설정을 다시 하고 싶어서 말씀하신 것 같은데요.
물체를 꺼냈을 때 생기는(예를 들면 Add cube나 Add UV Sphere) 옵션창에 있는 크기, 위치, 회전값에 대한 설정은 Object Properties에서 조정 가능하고, Segments나 Rings은 한 번 변형 후에는 다시 설정하기 어려운 옵션들이라 새로 물체를 꺼내주셔야 합니다.
기존에 있는 물체와 겹쳐서 안 보이고 그래서 옵션창 설정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하면 기존에 있는 물체를 미리 옮기거나 3D 뷰포트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물체를 꺼내면 됩니다.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s Cho님.
블렌더에서 메시를 꺼내고 난 후에 에딧 창이 사라졌을 때, 해당 창을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것 같군요. 블렌더에서는 오브젝트를 추가한 후,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하면 도형의 수정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 오브젝트를 추가하지 않고도 기존 오브젝트를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예시로, 다음 URL에서 유사한 문제들에 대한 답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도형 수정 후 에딧 모드로 돌아가는 방법을 연습해보면 블렌더 사용에 더욱 익숙해지실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