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62
답변 1
0
아닙니다. 전부 일자로 붙어서 출력되어야 합니다.
지금 반복문을 잘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알고리듬은 어쨌든 간에 최종 결과물은 result[i]에 누적하고 있습니다.
i를 0부터 1씩 증가시켜보겠습니다.
result[0] = 뭔가 --- result라는 배열의 첫 번째 요소에 뭔가를 넣는다.
result[1] = 뭔가 --- result라는 배열의 두 번째 요소에 뭔가를 넣는다.
result[n] = 뭔가 --- result라는 배열의 n+1번째 요소에 뭔가를 넣는다.
이렇게 끝까지 가게 되면, 결국 result라는 하나의 온전한 배열이 만들어집니다.
( 지금 처음에 result[100]을 선언해두었으니 100에 해당하는 빈칸에 넣는 것입니다. )
for문은 p[i]가 null이 아닐 때까지 돕니다. 거짓이 되려면 p[i]가 null이 되는 순간에 끝납니다. (false)
그 뜻은 p가 담고 있는 모든 문자열을 돌고 나서 가장 마지막을 가리켰다는 뜻입니다.
(문자 하나씩 포인터로 넘겨가면서 짚었고, 가장 마지막에 \0 문자를 짚었기 때문)
그리고 마지막에 result의 끝에 null ('\0')을 넣었습니다.
지금 이 상태는 ['문자1개', '문자1개', '문자1개', ....., '\0'] 인 상태가 result에 담겨 있는 것입니다.
이 배열을 %s로 출력하면 처음부터 '\0'을 만날 때까지 모두 출력합니다.
그래서 개행이 안되고 일자로 죽 출력되는 것이 맞습니다.
C언어에서 문자열은 그냥 문자의 배열과 같다고 보셔야 합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 문자로 구성된 배열 선언
char arr[6] = {'H', 'e', 'l', 'l', 'o'};
// 문자열의 끝을 나타내는 '\0'을 삽입
arr[5] = '\0'; // 배열의 마지막 요소에 '\0' 삽입
// %s로 배열 출력
printf("%s\n", arr);
return 0;
}
이 예제의 출력값은 Hello가 됩니다. (물론 마지막에 개행 하나 되어야 합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을까요?
정답: Nd sc1 이라고 되어있는데
변환된 문자열: <- 이 문자를 누락하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