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 기본편

값 타입 컬렉션

1:N 연관관계 매핑 실습쪽 질문

해결된 질문

작성

·

51

0

@OneToMany(cascade = CascadeType.ALL, orphanRemoval=true)
@JoinColumn(name = "MEMBER_ID")
private List<AddressEntity> addressHistory = new ArrayList<>();

값타입 매핑인 @ElementCollection을 사용하지 않고 1:N + cascade setting으로 풀어라 라고 하신 부분입니다 36:35초 경입니다.

이때 @JoinColumn(name = "MEMBER_ID")가 아니라 name="ADDRESS_ENTITY_ID"가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ADDRESS_ENTITY_ID 는 물론 @Column을 통해서 어드래스엔티티 id쪽에 이름 설정을 하구요

혹시나해서 1:N(비권장 방식) 챕터 강의 부분을 보았는데 반대쪽 테이블 ID명을 속성으로 작성해서... 헷갈리네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영한노게임님.

JPA에서 1:N 관계를 설정할 때 @OneToMany@JoinColumn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주로 주인의 테이블에 외래 키를 두게 됩니다. @JoinColumnname 속성으로 지정하는 것은 외래 키 컬럼의 이름을 뜻하게 되는데, 양방향 매핑이 아니라 단방향 1:N 매핑에서는 컬렉션의 주인이 될 테이블에 외래 키가 존재합니다.

영한님께서 언급하신 코드에서 @JoinColumn(name = "MEMBER_ID")라고 하는 것은 AddressEntity 테이블에 MEMBER_ID라는 이름으로 외래 키를 둔다는 의미입니다. 즉, MEMBER_IDMember 테이블의 주 키(primary key)를 참조하는 외래 키가 됩니다. 반대의 경우, 즉 다대일 관계라면 반대편 테이블의 ID를 참조하는 것이 맞을 수 있습니다.

1:N 매핑에서 @JoinColumn를 사용하는 것은 비권장 방식이지만, 필요에 따라 단방향 관계를 설정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다른 목적을 가지고 진행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1:N 관계와 관련된 구체적인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설계와 매핑 설정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