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8
답변 2
1
안녕하세요. 영한노게임님, 공식 서포터즈 코즈위버입니다.
OneToMany 를 즉시로딩으로 설정할 경우 Many 측의 갯수에 따라 상당히 많은 데이터를 메모리에 불러와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메모리 부족 혹은 어플리케이션 성능저하를 유발할 수 있어 개발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OneToMany 는 기본적으로 지연로딩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면 ManyToOne 은 Many 의 결과값 만큼의 One 을 추가로 로드하게 됩니다. One 이 무제한으로 늘어나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줄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즉시로딩을 기본으로 동작하는 것이 좋다고 프레임워크 제작자는 판단한 것 같습니다. 즉시로딩 시 이후 추가적인 쿼리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효율적인 부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영한노게임님.
XtoOne 관계에서 EAGER가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된 답변을 몇 가지 추천해드립니다.
ManyToOne 기본 옵션 자체를 LAZY로 바꾸면 안되나요??
OneToOne관계 ManyToOne 관계 관한 질문 드립니다.
JPA의 초기 스펙이 만들어질 당시의 설계 기준 및 기본적인 사용 패턴을 고려한 결과로서 EAGER가 기본값으로 설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현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는 지연 로딩(LAZY)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필요 시 명시적으로 EAGER를 설정하는 것이 더 권장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