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6
·
수정됨
0
안녕하세요 강사님
스코프 객체 지연 초기화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해당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면 스프링 컨텍스트 초기화 시점에
실제 객체 지연 초기화를 위해 컨테이너에 프록시 객체를 미리 등록해 놓고 해당 객체의 메서드 사용 시점에 실제 객체가 생성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때 실제 객체를 생성하면은 스프링 컨테이너에 빈으로 또 다시 등록하나요? 아니면 실제 객체 생성 후에 참조만 프록시에게 넘겨주어 동작하게 되는건가요?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oonseung님.
스코프 객체의 지연 초기화와 관련된 질문을 주셨네요. 관련된 질문에 대한 기존 답변을 찾아보았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질문에서는 프록시 객체의 사용 이유와 런타임 시점의 특정 대상 실행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pScope와 관련된 질문으로, 지연 생성 및 스코프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프록시 객체가 실제 객체를 생성하면, 해당 실제 객체는 다시 스프링 컨테이너에 빈으로 등록되는 것이 아니라 프록시 객체가 그 실제 객체를 참조하여 동작하게 됩니다. 이는 실제 객체 생성 후 그 참조를 프록시 객체에 넘김으로써 수행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강의 중에 실제 타겟을 빈으로 칭하셔서 또 다시 스프링 컨테이너로 등록하는 지 싶어 질문드렸는데 인턴님이 말한게 맞다면 제가 생각한게 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