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63
답변 2
0
안녕하세요 김수인님!
우선 윈도우에서는 airflow설치가 불가하고 도커 데스크탑 같은걸 써야하는데 WSL을 사용하는게 나아서 그렇게 실습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그냥 airflow 설치라는게 가장 간단한게 파이썬에서 pip install airflow 으로 설치하는건데, 그렇게 설치하시면 연습용으로도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낮은 환경으로 설치가 됩니다.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한번에 하나의 task만 수행 가능한 제한)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pip install 방식으로 설치하는건 비권장합니다.
지금 실습 환경이 도커 컨테이너를 사용하는 것인데, 서버 하나의 컨테이너 6개를 모두 올려 실습하는 구조입니다. 사실 이것도 운영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은 아키텍처이나 연습/테스트할 때 그나마 운영 환경과 비슷한 구조입니다.
혹시 도커 사용이 어려운 환경이신가요?
도커 사용이 어렵다면 redis 별도 설치, mysql or postgres DB를 별도 설치해서
컨테이너 없이 Celery Executor 모드로 올릴 수는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강의 내용에는 없고 제 github 에 보시면 Wiki에 설명해 놓은게 있어요.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참고하세요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수인님께서 질문 주신 내용은 “도커 없이 Airflow를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이네요. 이에 대한 여러 유사한 질문과 답변이 있어서 관련 URL을 공유드립니다.
Sequential Executor
와 Celery Executor
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며 도커 없이 셋업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점들을 짚어줍니다.위의 링크들을 참고하시면 도커 없이 Airflow를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커 없이 공인된 환경 설정과 네트워크 구성 등을 고려해야 하며, 도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의 설정 차이점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