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0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파일에 대해서 질문이 있어서 합니다.
현재 저의 수준에서 User mode에서 파일이라 함은 장치를 추상화한 파일과 데이터 파일 두개가 존재한다고 보면 될까요?
장치를 추상화한 파일을 콘솔로 예를 들어서 설명해 주셔서 직관적으로는 이해는 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터 파일의 경우 우리가 모니터로 보는 데이터 파일 또한 추상화한 데이터라고 생각하여 모니터로 표현된 파일에 DATA를 쓴다면 사실은 내부적으로 추상화된 파일에서 파일 시스템에 접근 후에 필터와 드라이버를 거쳐서 HDD나 SDD에 접근하여 실제 물리적인 부분?을 고친 것이다. 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답변 2
0
네, 맞습니다. 다만 User mode에서 둘은 똑 같은 파일처럼 보입니다. 차이가 없다고 인식되는 것이죠.
데이터 파일은 모니터와 관련이 없습니다. 모니터는 눈으로 볼 수 없는 데이터를 시각화 해주는 별도의 장치이지요. 분리해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 나머지는 맞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amadeus20님, 파일 시스템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User mode에서 “파일”이라고 하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장치를 추상화한 파일: 이는 운영 체제에서 각종 장치(예: 콘솔, 프린터 등)를 파일로서 접근할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 데이터 파일: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텍스트 파일, 이미지 파일 등 실제 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장치를 추상화한 파일과 데이터 파일로 나눌 수 있는 이해는 매우 합리적입니다. 운영체제에서 디바이스 파일, 일반 파일 두 가지가 존재하니 현재 amadeus20님의 수준에서 이 두 가지로 이해하면 됩니다.
데이터 파일을 다룰 때의 작업 과정에 대한 설명도 정확합니다.
- 사용자가 데이터 파일을 수정하거나 읽는 과정에서 실제로는 파일 시스템에서 데이터 블록을 관리합니다.
- 이러한 데이터 파일을 모니터로 볼 때는 그저 추상화된 파일 데이터로 표현이 될 뿐, 실제로는 하드 디스크나 SSD에서 물리적인 저장 매체 접근이 이루어집니다.
추가로, User mode에서 파일 작업을 할 때는 운영 체제의 커널 모드에서 파일 시스템을 통해 장치 드라이버와 통신하여 물리적인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유사한 사례와 답변을 아래에서 참고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