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7
답변 2
0
안녕하세요. 강의자 입니다.
여기서 이벤트 핸들러는 스프링 이벤트 핸드러 같은 구체적인 기술을 애길한 것은 아니고요. 개념적인 의미로 말씀 드린겁니다. cqrs가 명령( CUD)와 조회( R)를 분리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패턴인데요. 예를 들면 주문 서비스가 커맨드 서비스 역할을 수행하고 주문이력 서비스가 조회서비스를 수행한다면, 각기 서비스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주문이 입력되고, 주문이력이 입력되는 트랜젝션은 분리되기 때문에 분산 트랜젝션이 수행되어 합니다. 이 경우 2개 서비스의 정합성을 맞춰주기 위해 주문 서비스에서 주문 입력 트랜젝션 시 함께 비동기 이벤트를 발생시켜서 주문 이력 서비스에 주문이 들어왔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죠.
여기서 주문 이력 서비스의 이벤트 핸들러는 이벤트가 들어왔다는 것을 알아채는 개념적인 기능를 설명하고 있는 겁니다. 여러 가지 기술로 구현 가능할 수 있죠. 주문이력서비스에서는 이벤트 핸들러를 통해 주문이 이벤트를 식별한 뒤 주문 이력 서비스에 주문 이력을 생성하면 주문서비스와 정합성 이 맞게 되는 거죠.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최강개발자님.
CQRS와 이벤트 핸들러에 대한 질문에 대해 유사한 기존 답변을 찾아보았습니다. 아래의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domain.model.event에 정의되는 객체들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CQRS 패턴에서는 명령(Command)와 조회(Query) 기능을 분리하여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관리하기 쉽게 합니다. 이벤트 핸들러는 시스템의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관련된 작업을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서비스에서 데이터가 삽입되면 해당 이벤트를 트리거하여 주문 이력 서비스에 데이터를 삽입하고, 그 후에 전체 이력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