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6
·
수정됨
0
N포탈 사이트에서 예시를 찾던 도중
Cache-Control이 양쪽에 있는 경우를 찾았습니다.
request 쪽에서
Cache-Control : max-age=0 이라면 캐시를 사용하지 않고 항상 최신 데이터를 서버에게 요청하는 것인가요?
response 에서는 Cache-Control : max-age=604800 처럼 7일동안 캐시 유효기간을 주었는데,
request는 항상 요청마다 최신 데이터 (Cache-Control : max-age=0)를 달라고 요청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response 의 캐시 유효기간은 무효화되고 request의 Cache-Control이 우선권이 있어 항상 최신의 데이터를 요청하는 것인가요?
2번이 맞다면 응답쪽에서 굳이 Cache-Control : max-age=60480를 왜 주는 것인가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yummngi님의 질문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유사한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았어요:
max-age
가 설정되지 않았거나 max-age=0
일 때의 동작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max-age=0
과 s-maxage
설정이 있을 때의 캐싱 동작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Cache-Control: no-cache
를 요청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Cache-Control
헤더의 우선순위와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검증 과정에 대해 다룹니다.요약 설명:
- Request의 Cache-Control: max-age=0의 의미는, 클라이언트가 매번 서버에 검증 요청을 보내고 최신 데이터를 요청하겠다는 것입니다. 즉, 캐시를 사용하지 않고 항상 최신 데이터를 서버로부터 받으려는 것입니다.
- Response의 Cache-Control: max-age=604800의 의미는,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7일 동안 캐시된 데이터를 사용하라고 지시하는 것입니다.
- 하지만 클라이언트가 Cache-Control: max-age=0 헤더를 포함하여 데이터를 요청한다면, 클라이언트는 서버의 응답을 받아 캐시를 갱신하고 최신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클라이언트가 서버에게 명시적으로 검증을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우선권을 가집니다.
위의 링크들을 참조하여 좀 더 심도 있는 이해를 돕는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