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36
·
수정됨
0
오늘 입사를 위한 코딩테스트를 두번째로 봤습니다. 공기업인데 프로그래머스로 이용해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직접 #include<bits/stdc++.h>를 입력하면 오류가 나고 초기에 include로 작성되어있는 것들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cout 으로 디버깅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4문제 중 한문제에만 using namespace std; 가 초기에 적혀 있었고 나머지 세문제에는 초기에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도 제가 직접 작성을 해주었더니 오류가 생기더군요.. 제가 아직 기업 신입 코테를 많이 봐본적이 없는데 이렇게 제한있는 곳들이 많나요..? 앞으로 이러한 상황들까지 대비해서 공부를 해야되는지 생각이 듭니다.
저번에 처음으로 다른 기업 시험을 볼 때도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는 include도 마음대로 되고 namespace도 작성 가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안돼서 문의했을 때는 오류는 없다고 했습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ㅎㅎ
많이 당황하셨겠네요... ㅜㅜ
그런데 제가 직접 #include<bits/stdc++.h>를 입력하면 오류가 나고 초기에 include로 작성되어있는 것들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cout 으로 디버깅도 못했습니다..
-> 그런 코테가 가끔 있습니다. 그 때는 scanf, printf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4문제 중 한문제에만 using namespace std; 가 초기에 적혀 있었고 나머지 세문제에는 초기에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 이런 경우는 정말 거의 없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상황들까지 대비해서 공부를 해야되는지 생각이 듭니다.
-> 네 근데 사실 이럴 때를 대비한 공부는 std::를 붙여주거나 printf, 나 scanf에 대한 숙달도 정도인 것 같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동일합니다.
사실 제 강의 - 교안내에 다음과 같이 설명드리고 있는데요
충분히 수강생님이 이 상황에 대해 당황을 하셨을거라 생각하며 이부분을 수정하여 당황하지 않고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를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 처음으로 다른 기업 시험을 볼 때도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는 include도 마음대로 되고 namespace도 작성 가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보통은 그렇습니다.
혹시 기업명이나 코테 어떻게 나왔는지 스샷 있으시면 이쪽으로 보내주실 수 있으실까요?
zagabi@aviss.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