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1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하신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와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에 대한 동작의 동일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두 세트의 코드는 기능적으로 동일합니다.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는 C++의 입출력(I/O)과 C의 표준 입출력 사이의 동기화를 끄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C++의 입출력 처리를 더 빠르게 할 수 있게 해주지만, C와 C++의 입출력을 혼합해서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cin.tie(NULL)
과 cout.tie(NULL)
은 cin
과 cout
사이의 연결을 해제하여 cin
을 사용한 직후 cout
의 버퍼를 자동으로 비우지 않도록 함으로써 성능을 개선할 수 있게 합니다.
여기서 NULL
과 0
은 기능적으로 같은 의미입니다. C++에서 NULL
은 널 포인터를 나타내는데, 보통 0
또는 C++11부터 도입된 nullptr
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in.tie(NULL);
와 cin.tie(0);
처럼 NULL
대신 0
을 사용하는 것은 같은 결과를 나타냅니다.
이와 관련하여 과거 학생분들의 질문 중 비슷한 내용이 있어 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음 링크에서 비슷한 주제에 대한 더 깊은 토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의 사용법 및 성능 향상에 대한 이유를 다루고 있습니다.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