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95
·
수정됨
1
@Override
public int hashCode() {
return Objects.hashCode(id);
}
이걸로 ide가 만들어주네요. 업데이트 된 건가요?
해쉬코드가 다르게 나와서 다른 인덱스에 채워지네요.
강의처럼 아래와 같이 하면,
@Override
public int hashCode() {
return Objects.hash(id);
}
강의와 똑같이 같은 인덱스에 채워집니다.
Objects의 hash 메서드와 hashCode 메서드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왜 인텔리제이는 hashCode 메서드를 생성했을까요?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윾민님의 질문에 대해, “Objects의 hash
메서드와 hashCode
메서드의 차이점 및 IDE가 hashCode
메서드를 생성하는 이유”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Objects.hashCode(Object o)
메서드는 단일 객체의 해시코드를 반환하는 메서드입니다. 이는 객체가 null일 경우 0을 반환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Object.hashCode()
를 호출합니다. 따라서, 주로 단일 객체의 해시코드가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Objects.hash(Object... values)
메서드는 내부적으로 입력받은 각 객체의 hashCode()
메서드를 호출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해시코드를 생성합니다. 이 메서드는 배열의 해시코드를 계산하는 Arrays.hashCode(Object[])
메서드를 사용하여 다수의 객체로부터 하나의 해시코드를 계산합니다. 해당 메서드는 주로 두 개 이상의 필드를 가진 객체에서 이 필드들을 조합하여 하나의 해시코드를 생성할 때 사용됩니다.
IDE가 Objects.hashCode()
를 사용하여 hashCode()
메서드를 자동 생성하는 경우와 Objects.hash()
를 사용하는 경우의 차이는 주로 사용하는 IDE의 설정 또는 버전, 혹은 자동 생성 로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IDE는 객체의 속성이 단일일 경우 Objects.hashCode(Object o)
를, 속성이 다수인 경우 Objects.hash(Object... values)
를 사용해서 hashCode()
메서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윾민님의 경우 두 메서드의 사용으로 인해 해시코드와 인덱스 계산에 차이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Objects.hash()
가 여러 개의 입력값을 처리할 때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알고리즘이 Objects.hashCode()
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는 “Generate로 hash 생성시, hash()와 hashCode()”가 있습니다. 이 답변은 IDE를 통해 hashCode
메서드를 생성할 때 Objects.hash()
와 Objects.hashCode()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그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윾민님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