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05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일단 제가 질문 해주신 분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어서 "이렇게 보세요!"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보편적으로 아래와 같이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Python을 활용한 AWS FinOps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무에서 사용중인 AWS 클라우드 IAM 이해와 보안
빠르고 안전한 어플리케이션 배포 파이프라인 만들기
3, 4번은 동시에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질문 주신 김에 조금 더 집중 하셨으면 하는 부분은,
외우려고 하지 마세요. 도중에 포기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외우려고 해서 외우는게 아니라, 많이 연습하고 익숙해지고 이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말이 나오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지 말고, AI의 도움을 받던 검색을 하던 찾아보세요. 가지 치는 공부가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강의 내용을 "나"의 환경에서 어떻게 응용할지? 뭘 더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실력이 훨씬 빠르게 좋아지실 겁니다.
결국 기술은 비즈니스(또는 사람)와 결합이 돼야 그 가치를 발휘합니다.
원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시면 좋습니다.
제 강의 자체가 원리에 대해서 언급을 많이 하지만 그냥 넘어가는 것 보단 그 원리에 대한 고민과 내가 고민하는 또는 알고 싶은 것들을 실습하면서 현상을 보고, 의심하고 찾아보면 정말 빠르게 실력이 향상 됩니다.
당장 필요하다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 보세요.
도구가 제공하는 기능에 익숙해지기 위한 노력은 결국 오래가기가 힘듭니다.(라고 생각합니다.)
만들다 보면 결국 이해하게 되고, 어떤걸 접하더라도 '~~ 하게 동작 하겠구나.' 와 같이 훨씬 접근이 쉬워집니다.
재밌는건 이게 더 빨리 익숙해지는 길이기도 합니다.
클라우드 그리고 IaC(Infrastructure as Code)를 최대한 많이 활용하세요.
남들보다 훨씬 빠르게 접근 가능하고, 코드로 인프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른 것들도)를 만들어 보면 다양한 옵션들을 보면서 빠르게 익숙해지고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조금 두서 없는 것 같긴 합니다만, 결국 순서의 문제라기 보단 어떤 생각을 갖고 공부하냐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