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09
1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 3학년학생입니다.
백엔드에 관심이 생겨 스프링 강의를 들으려 강의를 찾아보던중 인프런의 김영한님의 스프링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김영한님 강의가 어렵다는 말도 있던데, 스프링 완전 초보자가 들어도 잘 이해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로드맵에서 가장 첫 무료 입문 강의(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 )를 초반만 조금 들었봤는데 조금 난이도가 있더라고요. 이게 전체적인 흐름을 알려주는거라서 어려운것인가요?
로드맵 뒤에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도 비슷한 난이도인가요? 더 쉬운편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전성민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입니다.
제가 전성민님의 학과에서 듣고 있는 커리큘럼을 몰라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는 못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프링 입문에서 나오는 것들의 대략적인 쓰임새나 흐름을 이해하실 수 있다면, 괜찮으신 것 같습니다 🙂
스프링 입문에서는 개론 같은 느낌으로 각 기능들이 어떤 원리로 동작하는 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기 보다는 스프링을 통해서 일단은 만들어보자! 하는 느낌의 강의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입문편에서 느꼈던 답답한 부분을 그 다음의 후속 강의 들을 들으면서 해소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스스로 자바 언어에 대한 기초가 조금 부족하다고 판단하신다면 영한님의 김영한의 실전 자바 로드맵(링크)를 먼저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전성민님께서 백엔드 개발에 관심을 갖고 계시며, 김영한 강사님의 스프링 강의 난이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초보자도 잘 이해할 수 있는지, 그리고 스프링 입문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 강의와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의 난이도 차이에 대해 여쭤봤습니다.
관련하여 이전에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참고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난이도에 대해 고민하시는 경우, 일반적으로 김영한 강사님의 강의 시리즈는 차근차근 따라가기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프링 입문” 강의는 초보자도 접근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설명해주고,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에서는 좀 더 심화된 내용으로 넘어가면서 스프링의 핵심 원리에 대해 더 깊이 다루게 됩니다. 강의를 따라가시면서 개념을 하나씩 익혀나가다 보면, 처음에 느꼈던 난이도가 점진적으로 이해되는 부분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그러면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를 수강한후 입문 강의를 들어도 될까요?
아니면 둘이 동시에 들어도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