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46
답변 2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팡휘님께서 질문하신 타임리프 사용 상황과 서버 사이드 렌더링(SSR) 및 클라이언트 사이드 렌더링(CSR)의 활용도에 대한 내용과 현업에서의 타임리프 사용 관련 백엔드 개발자의 역할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정적 화면 제공과 동적 화면 제공의 구분에 대해서는 “타임리프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에서 유재선님의 비슷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답변에서는 타임리프의 주요 사용 사례와 SSR이 동적 화면 생성에도 적합하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서버 사이드 렌더링(SSR)과 클라이언트 사이드 렌더링(CSR)의 차이점 및 활용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은 “SSR CSR 의 차이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질문에서는 SSR과 CSR의 기본 개념과 실제 상황에서의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백엔드 개발자가 프론트엔드 렌더링 기술을 얼마나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현업에서의 SSR과 CSR의 사용 분리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는, 실제로 SSR은 일반적으로 SEO 최적화나 초기 페이지 로딩 성능 향상에 유리한 반면, CSR은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이 많은 동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SSR은 블로그 포스트나 상품 목록과 같이 변경되는 내용 없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 사용되며, CSR은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SPA)과 같이 클라이언트와의 상호 작용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또한, 백엔드 개발자가 타임리프와 같은 템플릿 엔진을 사용하여 SSR을 구현할 경우, HTML 및 타임리프 템플릿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는 백엔드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적으로 HTML을 생성할 때 필요한 작업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