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78
답변 2
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하신 train.pop('A')
와 train['A']
의 차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train.pop('A')
는 ‘A’라는 열을 train 데이터프레임에서 제거하고, 그 열의 데이터를 반환합니다. 즉, 이 명령어를 실행한 후에는 ‘A’ 열이 데이터프레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반면에, train['A']
는 ‘A’라는 열의 데이터를 반환하기만 하며, 데이터프레임에서 ‘A’ 열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A’ 열은 여전히 데이터프레임에 존재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train.pop('Segmentation')
을 사용하면, ‘Segmentation’ 열을 target 변수에 저장하면서 동시에 원본 train 데이터프레임에서 해당 열을 제거합니다. 이는 데이터 전처리 과정에서 target 변수를 분리하고 동시에 예측 모델에 사용되지 않아야 하는 열을 제거할 때 유용합니다.
반면, a = train['Segmentation']
수행시, 단순히 ‘Segmentation’ 컬럼의 데이터를 변수 a에 할당하며, train 데이터프레임 구조는 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다면, 다음 유사 항목에서 좀 더 상세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서 pop()
함수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작업형2에서 pop 함수” 질문에서도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이 계십니다. 이 답변에서 pop() 함수 사용의 목적과 시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0
pop()은 옮겨담은 다음
'Segmentation' 컬럼이 train
에서 제거합니다.
a = train['Segmentation']는 옮겨 담지만 Segmentation 컬럼이 train에서 제거되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