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219
답변 2
1
안녕하세요! 🙂
말씀하신 것 처럼 구분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극단적인 경향성을 가진 회사들을 좀 더 짚어드리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아요.
콘텐츠 중심 회사는 말그대로 콘텐츠가 주가 되고 프로덕트는 보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쉬운 예시는 강의 판매 플랫폼들이나 유튜브로 시작한 회사들이 그렇다고 해석할 수 있어요. 클래스 101, 인프런 등 강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회사는 프로덕트를 개선하는 것보다 양질의 강의가 올라왔을 때 전환율도 높아지고 매출의 임팩트가 크기 때문에 콘텐츠에 가장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요.
프로덕트 중심 회사는 프로덕트를 중심으로 디벨롭하는 회사를 말하는데요. 토스 같은 핀테크 회사도 그 중 하나 일 것 같고, 알라미 등을 만드는 앱 개발 중심 회사들도 그렇게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프로덕트가 있다고 해서 프로덕트가 완전히 메인으로 힘이 실리는 곳이 아닐 수 있다는 내용과, 회사별, 도메인별 역학관계에 대해서 설명드린 거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회사들은 프로덕트가 있지만 세일즈에 훨씬 힘을 싣는 경우도 있고 콘텐츠에 힘을 싣기도 하거든요. 사업의 방향성과 경영진들의 의지에 따라 굉장히 달라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 남겨주세요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제공해 드린 정보에는 imagineMaker님의 질문에 직접적으로 답변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프로덕트 중심과 콘텐츠 중심의 차이점, 그리고 관련 예시에 대해서는 관련 분야의 전문 자료나 강의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프런에는 다양한 UX/UI와 관련된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와 관련한 강의를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인프런 고객 지원으로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