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86
·
수정됨
0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공부 과정에서 궁금증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클래스 리스란, 특정 네트워크에 연결된 개별 장치(노드)의 수만큼 IP를 획득하기 위해서 클래스리스를 통해 호스트 주소를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NAT 기술입니다.
NAT 장치는, 하나의 공인 IP를 바탕으로 가상의 사설 IP를 생성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개별 장치에 사설 IP를 부여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회사들은 하나의 공인 IP만 부여받고, NAT 장치를 통해서 개별 장치의 수만큼 사설 IP를 생성 및 할당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제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요한님 ㅎㅎ
그렇다면, 모든 회사들은 하나의 공인 IP만 부여받고, NAT 장치를 통해서 개별 장치의 수만큼 사설 IP를 생성 및 할당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 네 맞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하나의 공인 IP 주소를 부여받고, NAT 장치를 통해 개별 장치의 수만큼 사설 IP를 생성 및 할당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큰 규모의 회사는 네트워크 구성을 좀 더 복잡하게 하여 여러 공인 IP 주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부탁드립니다.
좋은 수강평과 별점 5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강사 큰돌 올림.
안녕하세요 30대 개발자님ㅎㅎ
네 맞습니다.
하나의 공인 IP 주소와 NAT 장치만 있으면, 내부 네트워크에서 여러 기기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규모 네트워크에서는 클래스리스나 클래스풀 방식으로 여러 개의 공인 IP 주소를 부여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그렇다면 소규모 네트워크를 구성한다고 했을 때는
하나의 공인 IP와 NAT 장치만 있으면
클래스리스와 클래스풀과 같은 방식으로 여러개의 IP 를 부여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혹시 제 이해가 맞을까요?
예, 수강평 작성 및 별점5점 바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비전공자로서 열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