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09
0
안녕하세요
OnRecvPacket 함수 내부에서 HandlePacket 함수의 파라미터로 PacketSessionRef 타입 파라미터를 넘겨줄 때 왜 PacketSessionRef의 생성자를 호출해서 추가로 만든 객체를 넘겨주는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이 혹시 shared_from_this를 활용해서 PacketSession으로 캐스팅해서 객체 본인을 넘겨줘야 하는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답변 2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관련한 구체적인 코드 예시나 문서가 제공된 정보 사이에 없어서 직접적으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일반적으로 PacketSessionRef 타입 파라미터를 함수에 넘길 때 생성자를 통해 추가로 객체를 만들어 넘기는 방식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PacketSessionRef
타입이 스마트 포인터 같은 관리 객체를 나타낸다면, 객체의 수명 관리를 위해 참조를 전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shared_from_this
를 활용할 경우, 이미 생성된 객체가 자기 자신의 shared_ptr
을 안전하게 생성해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객체의 수명을 연장시키거나 다른 소유자에게 객체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따라서, OnRecvPacket
함수 내에서 HandlePacket
에 PacketSessionRef
를 넘길 때, 이미 생성된 세션 객체의 참조를 넘기고자 한다면 shared_from_this
를 사용하여 현재 객체의 shared_ptr
을 생성하고 이를 넘기는 것이 올바른 접근입니다. 이는 추가적인 객체 생성 비용을 방지하고, 객체의 수명 관리를 안전하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설계상의 이유나 특수한 경우에 따라 객체를 새로 생성해서 넘겨주는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으니, 구체적인 상황이나 설계 의도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