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46
답변 1
1
답변에서 설명드렸듯이 IDE에서 프로파일을 관리하는 게 아니라 프로젝트(소스코드)에 프로파일을 추가하는 관점으로 보는 게 적절합니다.
IDE를 사용하지 않아도 프로젝트에 프로파일별 설정을 추가하는 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IDE를 통해 로컬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때 프로파일을 지정하여 정해진 프로파일에 대한 설정 파일만 실행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인텔리제이 프로파일 설정이라고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배포시 특정 정보(DB 계정 등)는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미리 설정된 정보가 주입되어 동작합니다. IDE에서 프로파일을 잘못 지정하여 운영용 설정 파일로 동작되더라도 미연에 방지됩니다. 물론, 이런 설정을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질문자분께서 생각하시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무에서 노션으로 설정 파일을 관리하는 경우는 경험해 본적이 없습니다.
제 질문의 요지는 당연히 분리를 해야 되는게 맞는데 왜 그 파일을 관리를 할 때 왜 IDE 에서 관리를 하냐 입니다.
걍 노션에 관리를 하면 안되나요? 오히려 applicatino- prod 을 인텔리제이에서 실행시키면 데이터가 다 날라갈 수 있는 실수할 여지도 있어보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