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4.18 21:43 작성
·
168
·
수정됨
0
답변 2
0
2024. 06. 16. 21:50
강의에서 python 기반의 flask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서버를 열었습니다
강의에서 하고싶었던 핵심 내용은
매번 크롤링할 때마다 로그인 해야하는 경우에
디버깅, 개발을 목적으로 계속 로그인 하면 계정이 차단당할 수 있으므로
html 코드를 복사해서, 내 서버를 통해 크롤링하면 계정에 이상 없이 크롤링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입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영준님, localhost:4000으로 연결하는 부분에 대해 설명이 부족했다니 죄송합니다. 일반적으로, 웹 서버나 어플리케이션을 특정 포트에 연결하는 것은 해당 포트를 사용하기로 설정한 후, 해당 포트를 통해 들어오는 요청을 해당 서비스가 처리하도록 구성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파이썬 셀레니움 고급편 강의에서 http://localhost:4000에 연결하는 경우, 강의 중에 사용되는 웹 서버가 4000번 포트에서 실행되도록 사전에 설정되었을 것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특정 포트를 “열어서” 연결한다는 것은, 방화벽 설정이나 기타 네트워크 정책을 조정하여, 해당 포트로의 요청이 서버나 프로그램에 도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강의에서 바로 4000번 포트를 사용하는 웹 서버의 설정 과정이나 실행 방법에 대한 설명이 생략되었다면, 일반적으로는 해당 포트에서 웹 서버를 시작하는 명령어를 실행한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Python에서는 Flask나 Django와 같은 웹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개발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특정 포트에 할당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트 번호는 개발 중에는 개발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포트 번호는 임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포트는 일반적으로 특정 서비스에 예약되어 있기 때문에 충돌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포트 번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설명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