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62
·
수정됨
1
제 계획은 선생님의
CS 강의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네트워크]
C/C++ 강의
윈도우 시스템 프로그래밍 강의 를 공부하고,
그 이후에 C# 과 .net 프레임워크를 공부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운 이유는 1학년 때 자바 수업을 들으면서 C언어를 독학했는데, OS나 컴퓨터 원리에 대한 내용의 중요성을 너무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성격상 자바를 배우면서도
클래스가 힙메모리 영역에 생성되고 이것은 C언어의 구조체 안에 또 다른 포인터를 넣어 이중포인터로 구현이 가능하겠구나 이런 생각이 들면서 C가 더욱 재밌고 이쪽 계열로 가고싶다고 생각 했습니다. 경쟁력도 더욱 있을거라고 생각했구요 !
서론이 길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제 계획은
C#을 이용한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을 하고싶지만,
이에 대한 기반으로 C/C++ 윈도우 시스템 및 컴퓨터 구조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공부하고 싶다.
제가 생각한 공부 계획이 배보다 배꼽이 더 큰건 아닌지 궁금해서 질문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제가 깊게 학습을 하지 않은상태라 드린 말씀이지만, c#c++ 계열의 백엔드 개발or 윈도우 개발쪽으로 가려면 제가 생각한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0
개인적으로는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조금 최적화를 하자면...
굳이 C++는 공부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C#을 통해 OOP를 배워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좋든 싫든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볍게 C++을 배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C/C++ 계열 백엔드를 희망한다면 지금 공부로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천천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된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려면 (개인차가 있겠으나)Java 계열 대비 2배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제답변좀부탁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