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287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의 열심히 듣고 있는데요 docker-compose.yaml 파일의 volume 부분 설명해주신게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기준으로 왼쪽이 WSL, 오른쪽이 docker container의 volume이고 둘을 매칭해주는거라고 설명해주셨는데 두개가 같은거 아닌가요? wsl 환경에서 docker를 셋업하고 에어플로우 태스크를 실행시키는걸로 이해하고 있거든요.
참고로 저는 맥 환경에서 실습중이라 WSL은 설치 안하고 그냥 디렉토리만 local과 remote로 구분해놓고 remote에 도커 셋업해서 실습중입니다. 그럼 제 기준에선 : 왼쪽이 remote 디렉토리이고 오른쪽이 docker container 인건가요?
답변 2
1
안녕하세요 방효석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효석님이 생각하신게 맞습니다.
yaml 파일 작성시 왼쪽에 들어가는 경로는 git pull 을 통해 소스가 생성되는 최종 경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환경에서는 그게 WSL이고 효석님의 경우 remote 디렉토리입니다.
yaml 파일의 오른쪽은 도커 컨테이너가 연결될 경로이므로
윈도우 환경에서는 WSL에 있는 파일이,
효석님의 경우 remote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이 컨테이너로 연결되는 것이죠 .
이해 되셨을까요?
0
아 오른쪽은 worker container 내부의 디렉토리고, 로컬에서 개발한 대그는 WSL 환경에 pull하고 실행할떄는 docker compose 환경설정 파일을 통해서 연결해주는거군요.
이제 이해했습니다ㅎㅎ 답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