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7
답변 2
0
안녕하세요 현지원님!
우선 질문하신 내용에 답변 드리자면 statground/airflow/dags 폴더에 직접 dag 을 작성하시거나 수정하셔서 작업을 해도 되긴합니다.
그런데 그러면 지원님이 dag을 새로 만들거나 operator를 만드는 과정에서 수정&save 를 반복할 때마다 기존 dag 이나 오퍼레이터가 계속 영향받게 됩니다.
사용하는 IDE 툴 설정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save 를 하지 않아도 타이핑하는 내용이 즉각 저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영향받는 정도는 더욱 심해지겠죠?
결론적으로는 지원님이 작성하신대로 하셔도 되는데, IDE 툴 설정에서 명시적으로 save 해야 저장되도록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작업하시는게 좋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현지원 님의 질문에 관련해, Mac 환경에서 Airflow 실습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로 이해됩니다. 원하시는 질문의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것보다 다소 상황이 다를 수 있으나, 비슷한 환경 설정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질문에서 사용자는 M2 MacBook을 사용하고 있으며 Airflow 설치 및 실습 과정에 대해 문의하였습니다. 강의 내용이 주로 Windows 환경에 WSL을 사용한 내용을 기반으로 하지만, 맥북에서도 Airflow 설치 및 실습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Airflow는 파이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macOS 환경에서도 실습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특히, Docker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Celery Executor를 기반으로 하여 운영 환경에 적합하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맥북으로 실습 진행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에서 자세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원 님의 경우, Mac 환경에서 Statground/airflow/dags
경로에 직접 실습 파일을 작성하고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Docker를 이용한 설치 및 설정을 한 경우, Docker 컨테이너 내에서 Airflow가 실행되며, 이 컨테이너는 호스트 시스템의 해당 디렉토리와 볼륨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파일을 작성해도 Airflow가 해당 DAG를 인식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실습 파일을 작성하는 방법이 기존의 Git을 통한 Push와 Pull의 과정 없이도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방식으로 작업 시에는 버전 관리의 이점을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의 성격과 팀 내 협업 방식에 따라 접근 방식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말씀해주신대로 계속 git으로 버전관리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