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57
0
섹션2. 훈훈한 Javascript에서
JS로 HTML태그 생성 강의 듣고 있습니다.
강의 초반부터 window.event.keyCode === 13을 조건문으로 활용하여 엔터키 입력을 감지하는 코드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event 부분에 가로줄이 그어지면서
마우스를 올려 문구를 확인해보면
'event' is deprecated.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경고 메시지만 출력되고 작동에 이상이 없다면 상관이 없지만,
키 입력 시 마다 브라우저의 콘솔창에 undefined가 뜨고 엔터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구글링을 좀 해보니, event를 이용한 키 코드 체크를 하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구글링으로 찾은 포스팅들은 이해가 되지 않아서.. 도와주세요.
<form><form/>태그 쪽 해결방법이 이해되지 않아서 ChatGPT의 도움을 받아 다른 방법을 사용해봤습니다.
수정한 모습입니다.
event = event || window.event 이 부분이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추가적으로 물어보았는데 설명을 봐도 이해가 되지를 않네요.. 찝찝한 기분으로 넘어가고 싶지 않은데.. 뭔가 추가적인 설명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ㅜㅜ 아래는 GPT의 설명입니다.
GPT :
이 코드는 이벤트 객체를 처리하는 방법 중 하나로, 이벤트 객체를 인자로 받는 핸들러 함수의 매개변수로부터 이벤트 객체를 얻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그러나 이 코드는 이벤트 객체가 전달되지 않은 경우를 대비하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는 이벤트 객체를 이벤트 핸들러 함수에 자동으로 전달합니다. 그러나 일부 오래된 브라우저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역 변수인
window.event
를 통해 이벤트 객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event = event || window.event;
라인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핸들러 함수의 매개변수인
event
가undefined
또는null
이라면, 이벤트 객체가 매개변수로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이 경우,
window.event
를 사용하여 전역적으로 접근 가능한 이벤트 객체를 가져옵니다.이를 통해 코드가 오래된 브라우저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벤트 핸들러 함수 내에서
event
객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코드는 브라우저 간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오래된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을 고려할 때 사용됩니다. 최신의 브라우저에서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위 설명에 따르면.. 그냥 window.event로 if문안에서 바로 사용할 때와 어떤 점이 다른것인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