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49
·
수정됨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세진님, ‘AcceptAsync()‘와 ‘BeginAccept()‘는 둘 다 비동기적으로 클라이언트의 연결 요청을 수락하는 방법이지만 내부 구현과 사용하는 패턴에 차이가 있습니다.
‘BeginAccept()’ 메서드는 .NET Framework 초기 버전에서 도입된 Asynchronous Programming Model(APM) 패턴을 사용하는데, 이는 IAsyncResult 인터페이스를 반환하고 별도의 콜백 메서드를 정의하여 결과를 처리합니다. 콜백 메서드에서 EndAccept() 메서드를 호출하여 비동기 작업을 완료하고 결과를 처리합니다.
반면에 ‘AcceptAsync()’ 메서드는 .NET Framework 3.5부터 도입된 Task-based Asynchronous Pattern(TAP)을 사용합니다. 이 패턴은 Task 객체를 반환하며, C# 5.0부터 도입된 ‘async’와 ‘await’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여 비동기 코드를 동기식 코드와 유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 ‘AcceptAsync()’ 메서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강의의 선택된 메서드를 따라가며 학습하시면 분명 해당 방식의 장점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게 될 것입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강의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통해 질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을 중심으로 더 공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