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10
답변 1
0
안녕하세요. ㄱㅅ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저 로드맵 따라서 하는게 맞을까요?
뭔가 오히려 MVC 1,2편이 서블릿부터 다루고 있는것 같아서 궁금합니다.HTTP 웹 기본 지식이 첫번째에 들어가야 하는게 아닐까요?
네, 현재 구성되어 있는 스프링 로드맵 순서로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영한님의 스프링 로드맵의 첫번째 강의는 영한님이 로드맵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함축하여 담겨 있는 강의로 시작합니다.
.
이후 스프링 핵심원리 기본편에서 스프링과 객체지향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도록 입문편의 다음 강의로 순서가 되어있는 것은 로드맵의 강의 순서 설계에 있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스프링 입문편을 통해 스프링으로의 개발에 대한 흐름을 익히고 이제 자세히 배우려고 하는데, HTTP부터 배운다고 한다면 그에 대한 거부감이 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스프링 입문편 다음에 스프링 핵심원리 강의의 순서는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
스프링이 무엇인지 기본편을 통해 배웠고, MVC에 대해 배워야 하는데 HTTP에 대한 지식이 없이 MVC를 배우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HTTP 강의가 MVC강의 전에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합당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정리하면, 순서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1)스프링 입문 편 -> HTTP
-> 기본편
-> MVC강의로 진행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강의 로드맵의 유기적인 흐름으로 보았을 때,
(2)스프링 입문 편 -> 기본편
-> HTTP
-> MVC강의가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HTTP강의는 스프링 로드맵에 포함되어 있지만 스프링에 대한 설명을 다루고 있지 않아 스프링 로드맵 강의 중 스프링과의 연관성이 없어보일 수 있지만 웹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있어 HTTP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을 모르고서는 개발을 할 수 없을만큼 기본이고 필수 지식인만큼 MVC 강의 뒤에 학습하지만 않는다면 앞선 (1) 혹은 (2)의 순서 중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