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84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서정원님께서 IDENTITY 전략에서의 allocationSize
설정에 대해 혼란을 겪고 계시군요. allocationSize
는 JPA의 키 생성 전략 중 하나인 SEQUENCE 전략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설정은 성능 최적화를 위해 미리 DB 시퀀스 값을 얼마나 할당할지 결정하는 설정입니다. 예를 들어 allocationSize
를 50으로 설정하면, 애플리케이션은 처음 한 번 DB로부터 50개의 시퀀스 값을 미리 받아 메모리에 캐싱합니다. 그 후에 엔티티를 영속화할 때(em.persist
) DB에 추가적인 시퀀스 값을 요청하지 않고, 이미 메모리에 캐싱된 시퀀스 값을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IDENTITY 전략의 경우에는 대체로 각 INSERT 쿼리마다 DB로부터 새로운 ID 값을 받게 되어 allocationSize
설정이 별 의미가 없게 됩니다. allocationSize
의 적용은 SEQUENCE 전략이나 TABLE 전략에서 주로 관련이 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과 관련해서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 링크를 몇 가지 추천해 드릴게요. 이전 학습자들의 질문과 지식공유자의 답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llocationSize
설정을 이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설정 값에 따른 JPA의 동작 방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질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위 링크를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