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52
·
수정됨
0
Redisson을 사용할때 waitTime과 leaseTime 값 설정이 잘못되면 서비스의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 않나요?
예를들어, 서비스가 서버 상황에 따라 특정 로직을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leaseTime이 처리 시간보다 적다면 동시성 문제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나요?
또한 강의에서처럼 waitTime 값에 따라 동시성 문제 발생 여부가 달라진다면 이 또한 실제 현업에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위와 같은 이유로, Redisson이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제가 잘못이해한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2
0
박용관님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대로 해당 옵션들은 신중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보통 해당시간 안에 로직을 모두 처리하도록 혹은 일정시간 이상이 걸리면 exception 이 발생하도록 처리합니다.
lettuce 사용을 하시면 비교적 쉽게 락을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박용관님의 질문에 대해서 유사한 상황에서의 질문과 답변이 있는 경우를 찾아보았습니다.
주신 질문은 Redisson
에 대한 waitTime
과 leaseTime
값을 설정할 때의 주의점과 동시성 문제 발생 가능성에 대한 것입니다. 실제 현업에서 이런 값들을 설정할 때는 매우 신중해야 하며, 서비스나 시스템의 특성에 맞도록 적절하게 조정해야 합니다.
현재 관련된 질문으로 “redisson 질문입니다.” 라는 게시글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tryLock()
메서드의 waitTime
설정에 대해 언급되고 있으며, 서버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질문에서도 구체적인 값을 설정할 때 어떤 기준을 가지고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습니다.
Redisson - 100개의 스레드가 동시에 tryLock을 호출하나요?라는 질문에서는 waitTime
과 leaseTime
설정을 언급하고 있는데, 이것이 실제 재고 감소를 시도하는 스레드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Redisson
의 설정 값과 관련된 위험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답변은 찾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즉, 설정 값이 잘못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명확하게 답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해답은 실제 인프라의 사양, 네트워크 상태, 서비스의 트래픽 패턴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경험적으로나 기술적인 실험을 통해 얻어야 할 것입니다. 강의 내용이나 설명을 바탕으로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 사용 환경에서의 세밀한 조절과 실험을 통해 최적의 값을 찾는 것이 권장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