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10
0
안녕하세요 지난 강의 '패킷직렬화 #1' 부터 현재강의에서 buffsOffset을 사용하는데 이 변수가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sizeof(PKT_S_TEST)를 이용하면 되는게 아닌지 자꾸 의문이 들어서요.
sizeof(PKT_S_TEST)를 이용해서는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buffsOffset을 사용하는 걸까요?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linow님, buffsOffset을 사용하는 이유는 강의 내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패킷 내에서 특정 구조체 시작 위치를 가리키거나, 동적으로 크기가 변할 수 있는 데이터의 시작점을 지정하는 용도로 쓰이곤 합니다.
sizeof 연산자를 사용하는 경우, 컴파일 시점에 구조체의 전체 크기를 알 수 있으므로 고정된 크기의 데이터를 다룰 때 유효합니다. 하지만, 실행 시간에 결정되는 가변 길이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할 때는 sizeof로는 그 크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런타임에 크기를 계산하거나 특정 위치를 지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buffsOffset 같은 변수가 사용되는 경우는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유용하며, 동적인 데이터 크기를 처리하거나 패킷 직렬화 과정에서 정확한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계산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더 깊이 있는 설명은 해당 강의의 맥락을 정확히 이해해야 하므로, 강의 자료를 다시 확인하시거나 질문을 통해 강사님께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