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654
1
안녕하세요 선생님
여기에 이런 문의를 해도될까라고 고민에 고민을 했습니다...
근데 도저히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죄송합니다..ㅠㅠ
제가 현재 국비지원수업을 듣고 있는데 수료날짜가 얼마 남지않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는중입니다..
사실 현재 다니고있는 국비지원과정 중에 제대로된 웹사이트를 만드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국비지원선생님의 수업 진행방식이 그냥 다른 곳 예제를 긁어다(?) 사용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제대로된 지식 없이 급한마음에 독학하며 리뉴얼사이트를 하나 제작했었습니다.
(선생님 인프런 강의를 신청하기 전에 만들었습니다..ㅠ)
메인페이지만 있고, 해당 페이지 디자인은
기존 웹사이트 사이트맵과 브랜드스토리 등을 참고하여
UI 작업 없이 머리로만 생각하여 구성했습니다.
아,,나름 반응형으로 제작했습니다..
(국비지원과정에서 아직 포토샵을 안배웠습니다...ㅠㅠ)
열심히 만들었지만..
개인 포트폴리오사이트에 넣어도 괜찮은건지 확신이 없습니다..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는 아직 어떤 내용을 넣을지 구성정도만 한 단계입니다..)
위 사이트의 HTML, CSS, jQuery, 디자인 ..
전부 여쭤보고 싶습니다..ㅠㅠ
선생님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부탁드립니다..ㅠㅠ
답변 4
4
핑크수박 님~ 코딩웍스입니다.
저도 지금 핑크수박 님께서 수강하는 국비과정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는 강의를 국비학원에서 퍼블리싱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4.5개월인데 2개월 지났습니다.
이런 말씀을 먼저 드리는 이유는 저 역시 강사의 입장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라는 말씀입니다.
물론 학생의 실력과 취업을 위해서 강사가 최선을 다해서 지도하고 연구해야 하는건 최우선입니다.
팩트 기반으로 말씀 드릴까.. 용기 내시라는 뜻으로 말씀 드릴까.. 좀 고민했는데.. 팩트 기반으로 말씀드리는게 핑크수박 님의 미래를 위해 옳다고 생각됩니다. 기분이 나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마음 상하지 않고 싶으시면 아래 내용을 읽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핑크수박 님이 퍼블리싱 분야로 일을 하고 싶으시면 계속 읽으세요. 진심입니다.
.
.
.
.
.
.
.
.
.
.
.
.
.
.
.
.
.
.
수료날짜가 얼마 남지않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는중... 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믿기지가 않을 정도의 퀄리티라고 생각됩니다. 수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사이트를 포트폴리오로서 올릴지 말지를 고민하는게 믿기지 않는 다는 뜻입니다. 과정 초반이라면 이해하지만 수료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시니....
강사가 어떻게 클래스를 끌어 왔는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실력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제가 보고 들은 바가 없으니 이 부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국비지원과정에서 아직 포토샵을 안배웠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퍼블리싱이 메인이라도 기본적인 포토샵 능력이 있어야 UI 디자인을 하고 그 UI 디자인을 기초로 퍼블리싱하는게 너무 나도 당연한 과정입니다. 수료를 얼마 남기지 않은 상황에서 포토샵을 아직 안배웠다 또는 포토샵으로 웹사이트 UI 디자인 하는 훈련을 하지 않았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퍼블리싱을 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디자인 경험 곧, 포토샵으로 웹사이트 UI 디자인 하는 훈련 어느 정도는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기 때문에 핑크수박 님이 올리신 투썸플레이스 같은 퍼블리싱이 나온거라 생각됩니다.
국비지원선생님의 수업 진행방식이 그냥 다른 곳 예제를 긁어다(?) 사용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라고 하셨는데 저는 제가 직접 만든 모든 퍼블리싱 예제와 웹사이트를 기초롤 수업하지만 이거 역시 제가 보고 들은 바가 없어서 넘어갑니다.
UI 작업 없이 머리로만 생각하여 구성했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제가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포토샵 가르치고 퍼블리싱 시작하기 전에 포토샵으로 웹사이트 UI 디자인을 위한 와이어프레임 제작 그리고 그 와이어프레임을 기초로 UI 디자인 작업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 UI 디자인을 기초로 퍼블리싱 작업을 합니다. 단 한번도 이렇게 진행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는 학생에게는 단호하게 화를 냅니다. 왜냐면 이렇게 해야 실력이 좋아집니다. 너무 당연한 절차입니다. 앞으로 포토샵 UI 작업 하지 않고 머리로 생각해서 퍼블리싱하시는 일이 절대 있으시면 안됩니다. 저도 신규 웹사이트 만들 때 기획하고 와이어프레임 작업하고 UI 디자인 하고 그 다음에 퍼블리싱 시작합니다.
개인 포트폴리오사이트에 넣어도 괜찮은건지 확신이 없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넣으시지 않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과 같은 결과물은 오히려 핑크수박 님의 실력을 낮게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나름의 제안을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포토샵 기본기 익히시고 퍼블리싱 기본기 익히시고 그 다음에 다양한 퍼블리싱 예제를 통해서 퍼블리싱 이론을 확실히 익히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 전체 웹사이트 제작 과정을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세요.
이런 과정을 거치시면 개인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제작하는 실력과 노하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위에서 퍼블리싱 예제, 전체 웹사이트를 제작한 결과물이 핑크수박 님에 개인 포트폴리오 홈페이지에 올리실 좋은 작업물이 됩니다.
다시 시작하시라는 말이 좀 가혹하게 들리시겠지만... 다른 작업물을 보여주신게 없으니까 보여주신 투썸플레이스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면 취업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국비과정에서 배운 내용과 경험도 충분히 좋은 자산이 됩니다.
다시 시작하시면 위에 말한 과정으로 하시면 2달 안에 제가 말한 상태가 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단, 매우 열심히 강의를 따라오고 따라 온 것만으로 끝내지 말고 계속 응용해서 다른 것들을 만들어 보는 이런 노력이 있으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핑크수박 님에게 제일 중요한건 퍼블리싱 포폴 결과물 만들기 보다 웹 UI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기본기 키우기라고 생각됩니다. 포토샵 공부하면서 퍼블리싱 병행하시면 될거라 생각됩니다.
답변이 너무 길었습니다. 마음 상하시지 않게 최선을 다해 말했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주제 넘은 이야기를 많이 썼습니다. 핑크수박 님이 제 수강생이시건 아니건 관계 없습니다.
그냥 객관적으로 제 판단을 말씀 드린 것이니 좋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화이팅 보다 옳바른 방향을 잡고 집중해서 정진하는거라 생각합니다.
2
인프런에 무료 포토샵 강좌 여러개 있습니다.
모두 들으실 필요는 없고 '우디의 포토샵 강좌' 부터 시작하시기 권장합니다.
저도 포토샵 수업할 때 우디 강좌 많이 참고 합니다.
1
절대 기분 나쁘지 않습니다ㅠㅠ
오히려 성급하게 올린 제 글 때문에 선생님께서 기분이 안 좋으셨을 것 같아 죄송합니다..
따끔한 답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답변을 보고나서 제자신이 부끄러워 졌습니다..
정말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새삼 와닿았습니다...
절대 국비지원교육 선생님을 흉보고 싶어서 올린글은 아니였습니다...
너무 답답한 마음에 제가 느낀대로 너무 생각없이 성급하게 글을 남긴것 같습니다..
음.. 근데 정말 아직 포토샵은 배우지 않았습니다....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며 포토샵을 병행한다고 하셨는데 아직 포토샵수업을 나간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괜히 마음이 더 조급했던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지금은 코딩보다
선생님 강의자료를 보고 포토샵 기본기를 다지며 UI 디자인 실력을 쌓아 가겠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갈피를 전혀 못잡고 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2달안이라는 목표를 잡고 좋은 결과물이 나올수 있도록 공부하고
결과물이 나오는대로 선생님께 다시 제작한 사이트를 보여드리고 질문 드리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