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48
·
수정됨
0
이해가 되지 않아도 일단 먼저 듣고 복습을 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1.강의 들으며 손코딩 및 필기(이해 안돼도 진도빼는 위주로)
2.(강의 전체 한바퀴 돈 후)강의자료 보며 복습
3.혼자 해보다가 막히면 강의자료 참고
이런 식으로 학습중인데
영한님께서 올려주신 최신 로드맵 영상에서
'실전! 스프링 부트와 JPA 활용 1' 은 복습할 것을 권장해주셨는데
문제는 그냥 순서대로 들으라고 하신 강의도
1,2 단계까지 해도 이해가 안돼서 3까지 하고있는 중입니다..
지금처럼 진도 나가는 것이 더디더라도 한 강의(각 챕터 말고 통째로 하나의 강의)를 제대로 이해하고 다음 강의로 넘어가는 식으로 해야할지
아니면 이해가 되지 않아도 로드맵의 진도 나가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윤건희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입니다.
야생형 코스로 JPA 로드맵을 진행하고 계시는군요!
야생형 코스에서는 JPA 활용 1편을 선 수강하면서 전체적인 흐름과 감을 익히고, JPA 기본편 강의를 들으며 이론적인 부분을 학습하신 후에 다시 JPA 활용 1편을 복습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진행하셨다고 하면 사실 활용 1편의 모든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은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에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질문으로 올려주시면 저희가 열심히 윤건희님의 학습을 도와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이후의 강의들을 들으면서 또 자연스레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스프링 로드맵을 열심히 수강 중이시군요 ㅎㅎ
부끄럽지만 저도 현업에서 Java, Spring을 주로 사용하며 일을 하고 있지만 영한님 강의를 들을 때마다 몰랐던 지식을 많이 얻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번에 완벽하게 이해하려고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윤건희님처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넘기면서 큰 그림을 파악하고 나서 다시 이해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해당 지식을 복습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개발자로서 가장 중요한 규칙은 조금씩이더라도 배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윤건희님께서는 꾸준하게 강의를 듣고 복습하시는 것만으로도 그러한 덕목을 지키고 있는 훌륭한 개발자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입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학습 순서 및 방법에 대한 질문을 해주셨군요. 윤건희 님의 학습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다른 수강생분들도 비슷한 고민을 해본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와 관련된 답변이 있어 참고할 수 있는 링크를 안내드리겠습니다.
강의를 듣는 중에 이해가 되지 않아도 일단 진도를 나가는 것과 각 단원을 제대로 이해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고 노력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지에 대한 고민은 많은 학습자들이 겪는 일입니다. 해당 고민에 대한 답변은 “복습 방법 및 로드맵 문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답변에는 강의를 들은 후 복습하는 방법과 학습 로드맵에 관한 조언이 포함되어 있어 윤건희 님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서포터즈님!
우선 저는 스프링 입문 강의와 핵심원리 강의까지만 완강을 한 응애입니다..
JPA 활용 1편 외에 따로 복습을 권장하신 적이 없는 가장 기본적인 강의를 들음에도 이해에 어려움이 있어서
이렇게 3단계로 나눠서 복습을 거치며 조금이라도 더 이해를 한 후에 진도를 나가며 학습해나가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이해에 부족함이 있더라도 일단 진도를 나가면서, 이후의 강의를 들으며 자연스레 이해가 되기도 하는 것을 기대하고 진도를 나가는 것에 집중을 하는 것이 옳을지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