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17
11
안녕하세요 영한님,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수업을 듣던 중 의문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결국 스프링을 사용하는 목적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본 뼈대가 되는 기능들은 제공해 줄테니 개발자들은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하여 생산성을 높이는데 집중하자는 것이 목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혹시, 예를들어, 파이썬의 장고나 nodejs는 사용목적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프레임워크가 아닌건가요?
만약, 다른 프레임워크들도 결국 생산성을 높여준다는 것이 목적이라면, 다른 프레임워크들과 비교해서 자바의 스프링이 차별성을 갖는 점은 무엇이길래 메이저 it 기업에서 그토록 많이 사용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1
13
안녕하세요. 웨이드님
저는 2가지를 꼽는데요.
1. DI 컨테이너 역할(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편리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장치)
2. 검증된 다양한 기능과 생태계
여기서 1번은 강의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2번에 집중해서 설명드리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면, 수 많은 기능 컴포넌트를 조합해서 개발해야 합니다. 스프링을 성능까지 고려해서 검증된 수 많은 기능 컴포넌트를 통합해서 제공합니다.
HelloWorld를 할 때는 단순히 코드 몇 줄이 줄어보이는 것이 더 좋아 보이지만, 막상 매우 복잡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보면, 거기에 성능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면, 스프링과 자바가 제공하는 오픈소스 생태계의 도움을 어마어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거의 생각하는 기능은 다 만들어져 있입니다. 덕분에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할 수 있지요. 반대로 이야기하면 너무 많은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공부할 분량도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