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49
답변 1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기존에는 윈도우에서의 도커가 상당히 불안정했어요. 그러다보니 이슈가 생기면, 이게 도커 문제인지, 프로그램 문제인지 파악하기 어려워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그렇게까지 추천은 안드리는데요. 다만, 최근에는 그래도 많이 안정화되었으니, 윈도우용 도커로 시도해보셔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고려할 수 있는 방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에서 직접 도커 사용하기: 최근 윈도우는 도커를 지원하기 위해 많은 개선을 해왔습니다. Docker Desktop을 통해 윈도우에서도 도커를 비교적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윈도우 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도커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서버 환경에서 Docker Deskto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서버의 버전과 호환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2. 가상 머신을 통한 리눅스 사용: 윈도우 서버 내에 가상 머신(예: Hyper-V, VMware 등)을 설치하고, 그 안에 우분투와 같은 리눅스 배포판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윈도우 서버의 기본 환경을 변경하지 않으면서 리눅스 기반의 도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 머신을 운영하기 위한 추가적인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3. WSL 2 (Windows Subsystem for Linux) 사용: WSL 2를 이용하면 윈도우 내에서 리눅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WSL 2는 윈도우와 리눅스 간의 높은 통합성을 제공하며, 리눅스 커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WSL 2를 통해 리눅스 환경에서 도커를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