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1
0
애니메이션 커브 강의에서 한가지 의문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root yaw offset을 clamp 시켜줄 때 offset을 정해 줄 때 같이 clamp를 한 후 set을 해주는게 아니라 굳이 순서를 시퀀스로 나눠서 clamping을 해주는 이유가 있을까요?
질 좋은 강의 덕에 언리얼 정말 쉽고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root yaw offset 값을 clamp 시키는 과정에서 순서를 시퀀스로 나누어서 clamping을 하는 구체적인 이유는, 제가 강의 내용을 직접 볼 수 없기 때문에 명확히 답변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순서를 나누어서 처리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여러 단계를 거칠 경우, 각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간 결과물을 확인하거나 디버깅하기 위해서 순차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순서대로 처리함으로써 의도치 않은 동작이나 버그를 방지할 수 있고, 향후 유지보수 및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시퀀스를 사용해서 처리 과정을 명확하게 만드는 것은 로직의 흐름을 더욱 분명하게 하고, 각 단계의 역할을 명확히 함으로써 다른 개발자들이 보더라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성능상의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연산 순서를 변경하거나 나눠서 처리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성능을 최적화 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 해당 테크닉을 사용한 구체적인 이유를 알고 싶으시다면, 강의 내의 질문 기능이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통해 강의 제작자인 지식공유자에게 직접 질문을 남겨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로, 해당 강의 내용에 대한 더 상세한 질문이나 궁금증이 있으시면, 인프런의 강의 페이지의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더 자세하고 명확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링크: 인프런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