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40
0
e(theta)와 e(p)를 외적하는데 e(theta) 가 바깥쪽이고 e(p)가 벡터가 안 쪽에 있어서 외적 결과로 생기는 e(phi)는 위쪽을 향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왜 아래쪽을 향하는지 이해가 안됬습니다.
답변 2
0
오른손 법칙에 의해서 결정되는것인데, 3차원 공간이다 보니 헷갈릴순있을것같습니다.
그림상에서 xy 평면상에서 theta는 반시계 방향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rho 경우엔 (p가 아닙니다) 3차원 공간의 바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 둘을 순서대로 오른손으로 감싸진다고 상상하면 엄지 손가락의 방향이 phi의 방향이 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e(theta)와 e(p)를 외적하는 경우, e(theta)가 바깥쪽에 위치하고 e(p)는 벡터가 안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e(theta)와 e(p)의 외적 결과로 생기는 벡터 e(phi)의 방향에 대해 궁금하신 거죠?
벡터 외적은 오른손 법칙을 이용해서 결정됩니다. 오른손을 이용하여 e(theta)에서 e(p)로 향하는 방향을 잡아보시면, 오른손으로부터 삼각형으로 손가락을 퍼뜨렸을 때 엄지손가락이 향하는 방향이 e(phi)의 방향과 일치하게 됩니다.
이렇게 오른손 법칙을 이용하면 외적 결과로 생기는 e(phi)가 위쪽을 향하는 것이 아닌 아래쪽을 향하게 됩니다. 이는 외적 연산의 정의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e(theta)와 e(p)의 상대적 위치에따라 외적 결과의 방향이 달라지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벡터 외적에 대해 교재나 인터넷 강의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려운 점이 있다면 관련 강의의 Q&A나 강사에게 질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