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33
·
수정됨
1
안녕하세요 맛비님,, 닉네임은 다르지만 그 녀석입니다. 라방때 말씀드렸던 거 남겨요!
대기업의 경력직 직무소개서의 일부입니다! 저는 신입으로 지원할 상황이긴 하지만 구체적으로 이 쪽으로 어필하고 싶어서, 직무 이해를 높인 채로 지원하고 싶었어요.
□ MEMORY CONTROLLER IP 설계, 검증
- MEMORY CONTROLLER의 PIPELINE을 MICRO-ARCHITECTURE LEVEL에서 정의하고, RTL 수준에서 설계하는 업무
pipeline은 stage를 나눠서 쓰루풋을 개선하는 작업이며, 지속적으로 output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메모리컨트롤러 IP에서 받는 다양한 request를 지속적으로 pipeline 출력하기 위한 RTL설계" 직무라고 해석할 수 있을까요?? 그 것이 맞다면 설계자가 설계에 집중할 부분은 arbitration priority, 정도가 생각이 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걸 최적화하는지 궁금한데 어렵네요
제 질문들이 이렇게 헤메는 이유가.. 제가 직접 현업레벨에서 설계해본 적이 없고, 현업에서는 "뭘 개선하는게 목표일까?" 이런걸 계속 상상해보지만 경험해보지 않은 선에서는 그게 어려운 거 같아요. 나름 찾아보려고 랩실홈피, IEEE등 뒤져보지만 쉽지 않네요!!! 물론 맛비님께서 각 IP에서 개선하고자 하는 메인포인트를 다 꿰뚫고 계실 수는 없지만 그래도 현업적인 뷰를 가지고 계시니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여기보단 유튜브에서 해결했어야하는 질문인데 인프런 통해 질문 허락해주셔서 감사해요.
답변 1
0
그 녀석 뭔가요...? ㅋㅋ
제 말이 정답은 아니에요. (저도 모든 것을 알고있지 않기에,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를 하고있지도 않고요)
MEMORY CONTROLLER의 PIPELINE을 MICRO-ARCHITECTURE LEVEL에서 정의하고, RTL 수준에서 설계하는 업무
저의 해석으로는, Pipeline 이라는 것이, 단순히 F/F 을 추가하는 일이 아니에요.
Block 들이 있을 것이고, 그 block 들이 쉬지않고 동작하게 하기 위해서, Architecture 를 만드는 작업의 업무로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Performance 를 달성하기 위해서 Architecture 를 고민하는 업무 같아요.
즉, 해당 업무는 일반적인 설계경험이 아닌, 석사이상 레벨의 관련업무 전공자 + 경험을 갖추신 경력자를 위한 공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지식을 모르면 할 수 있는 업무같진 않네요.)
좋은 밤 되세요 :)
네네 맞습니다 제가 당장 지원할 수 있는 공고는 아니고 저는 신입 공고를 통해 지원할 것이지만
제가 지원하는 직무의 상위레벨(경력) 설계자에게는 어떤 역량을 요구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