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영한 강사님:) 궁금한 점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강사님의 자바 기초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 영광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8일 오늘, 강사님의 자바 강의가 출시되는 날이라는 것이 생각나 기대감과 설렘이 피로를 몰아낸 새벽이네요:-)
아직은 자바 기초도 완벽히 모르는 수준이지만 앞으로도 계속 김영한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며 자바와 스프링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를 다져나갈 계획입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제가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강사님께서 "자바 입문편 - 자바 기본편" 총 2개의 JAVA 강의를 올려주셨는데, 해당 두 개의 강의만 클리어한 후에 바로 강사님의 스프링 강의를 쭉 들어도 스프링에 대한 이해에 무리가 없을지 여쭙고 싶었습니다.
양질의 강의 감사드리면서 부디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수환님
자바 로드맵을 모두 듣고 스프링 강의로 넘어가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아직 이후 중급편, 고급편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는 다음 순서로 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김영한의 자바 입문 - 코드로 시작하는 자바 첫걸음
2. 김영한의 실전 자바 - 기본편
3. 자바 예외 처리,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에 대한 부분을 스스로 학습한 다음에 스프링 로드맵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4. 스프링 로드맵을 진행하면서 자바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찾으면 해당 부분을 보충하면서 스프링 로드맵을 학습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김수환
2023.11.28이렇게 팁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과정이 험난하겠지만 묵묵히 노력하다보면 저도 강사님처럼 좋은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겠죠??ㅎㅎ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한
2023.11.28ㅎㅎㅎ 네 수환님 결국 꾸준하게 노력하는게 좋은 개발자가 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